매수 매도 뜻 헷갈리지 않는 법

매수 매도 뜻 헷갈리지 않는 법

 

 

안녕하세요. 오늘은 매수 매도 뜻 헷갈리지 않는 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.

 

매수 매도는 우리 일상이나 비즈니스​ 상에서 너무나도 자주 사용되는 용어이죠. 매수 매도 이 두 단어는 비슷해 보이지만 단어의 뜻은 정반대이기 때문에 매수 매도 뜻을 헷갈려하신다면 이로 인해 큰 낭패를 보실 수도 있는 단어입니다.

 

주식 매수 방법, 펀드 매수, 주식 매수 등 우리 일상에서 정말 많이 사용하는 단어입니다. 아래에서 정확한 의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가령 부동산 계약서를 작성하실 때, 매수 매도 뜻을 헷갈려서 매수자와 매도자를 바꿔서 작성했다면 그 계약서는 법적 효력을 발휘할 수 없는 무효인 계약서가 되어버린답니다.

 

 

 

때문에 오늘은 매수 매도 뜻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나 몇 번 본 것 같지만 아직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해서 매수 매도 뜻을 헷갈리지 않고 기억하시는 것을 도와드리기 위해 포스팅해보려 합니다. 우선 매수 매도 뜻을 알아보겠습니다.

 

 

 

매수 뜻

매수의 매는 買(살 매)입니다. 수는 受(받을 수)로 매수 뜻은 '사서 건네받다'라는 뜻입니다. 쉽게 말하면 물건을 사다라는 뜻입니다. 아파트나 건물, 토지, 분양권, 주식 등 통상적으로 무엇인가를 사는 행위를 일컫는 용어로 사용됩니다. 매도 매수 뜻이 부동산 분야에서 쓰인다면 매수인은 '부동산을 사는 사람'이 되겠죠.

 

 

 

매도 뜻

매도의 매는 매수의 買(살 매)자와 다릅니다. 賣(팔 매)자와 渡(건널 도)로 되어있습니다. 매도 뜻을 직역하자면 말 그대로 팔아 건너간다로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. 부동산 분야에서 매도인이라 함은 매물을 파는 쪽이 되겠죠. 그래도 매수 매도 뜻이 헷갈리신다면 아래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.

 

 

 

매수 매도 뜻 헷갈린다면?

양도소득세는 매물을 팔았을 때 이윤에 붙는 세금이란 건 다들 아실 텐데요. 양도에서 '도'자가 매도의 '도'자와 같은 渡(건널 도)자를 사용한답니다. 그러니 양도소득세는 파는 쪽, 매도 뜻도 파는 쪽이라고 기억해 두시면 헷갈리시지 않겠죠?

 

 

 

특히 부동산 거래 시 매수인, 매도인이라는 용어를 자주 사용하고 부동산 계약서 작성 시 매수인과 매도인이 작성하는 방법이 상이하니 매수 매도 뜻을 잘 기억하셔야겠습니다.

 

 

 

부동산 거래시 매수 매도 뜻

파는 분이라면 매도인, 사는 분이라면 매수인입니다.

 

 

매매 뜻

매수 매도와 더불어 ​많이 사용하는 단어인 '매매'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. 매매는 買(살 매), 賣(팔 매)자를 사용합니다. '각각 가져와서 사고 판다'라는 정도로 직역할 수 있겠으며, 말 그대로 사고파는 매수 매도를 통튼 거래 행위를 가리키는 용어입니다.

 

 

 

지금까지 매수 매도 뜻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매수 매도와 비슷한 단어로는 임차 임대가 있겠네요. 이 또한 매수 매도뜻과 비슷한 맥락이니 헷갈리지 마시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.

 

 

 

혹시나 재테크에 관심 있는 학생분들이나 사회초년생 분들은 오늘 제 포스팅을 통해 매수 매도 뜻 잘 구별하셔서 불이익 보시는 일들 없기를 바랍니다.

 

 

 

 

<매수 매도 뜻 정리>

매수: 물건을 사들이는 것

매도: 물건을 팔아넘기는 것

 

▼ 도움이 되실만한 글 ▼ 

불면증 해결하려면? 치료방법 좋은음식

비접촉식 체온계 추천 사용법

 

이상 매수 매도 뜻 헷갈리지 않는 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. 혹시 매수 매도 뜻에 대해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

 

 

 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